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2022일신프리즘시리즈 "Messiaen"] Françoise THINAT 피아노 리사이틀
- 공연일시
- 2022년 11월 16일 수요일 19:30
- 티켓가격
- 일신프리즘콘서트시리즈의 모든 공연은 일신문화재단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전석무료입니다.
- 공연문의
- 카카오톡 메세지, 일신홀 02-790-3364
공연 소개
[PROGRAM]
Debussy_ 3 Images
1. Hommage à Rameau
2. Mouvement
3. Poissons d'or
Debussy_ 3 Préludes
1. Les Collines d'Anacapri
2. Des Pas sur la neige
3. Ce qu'a vu le vent d'Ouest
Debussy_ 3 Etudes
1. Sonorités opposées
2. Les huit doigts
3. Arpèges Composés
Messiaen
l'Alouette Lulu
le Courlis Cendré
※ 본 공연은 중간 휴식과 중간입장 없이 약 70분간 진행됩니다.
공연 전 간략한 해설이 있으며, 해설 중에는 입장이 가능합니다. (약 10분 내외)
피아니스트 프랑소와즈 티나
파리국립고등음악원에서 이본 로리오, 제르멘 무니에와 공부한 프랑소와즈 티나는 바르셀로나, 파리, 제네바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국제적 명성을 얻었고 유럽과 미국, 일본 등 전세계를 무대로 연주했다.
쇼팽, 슈만, 뒤카, 그리그, 드뷔시, 로파르츠 등의 작품들을 녹음했으며 장 바라크 소나타의 초연 공연을 비롯하여 라디오 프랑스에서 수많은 라이브 녹음을 했다. 19세기와 20세기 프랑스 레퍼토리에 열정을 쏟은 그녀는 많은 현대 작품들을 초연했고, "피아노와 함께한 10년"을 비롯한 저서 및 기록 작업에도 참여했다.
세계적 권위의 ‘오를레앙 국제 피아노 콩쿠르’의 창시자이자 주니어 현대음악 콩쿠르인 Brin d'Herbe의 창시자이기도 한 그녀는 프랑스 음악 출판사 음악교육상을 수상했고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화예술 공로 훈장을 받았다.
프랑소와즈 티나는 여러 국제콩쿠르 심사에 참여했고, 오를레앙 음악원과 파리 에꼴노르말 교수를 역임했으며, Galaxy Y 재단을 설립하여 현대음악 진흥과 젊은 연주자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 일정 및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으로 사전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최측과 협의되지 않은 취재, 촬영 등은 불가하며, 리허설은 관계자 외 출입금지입니다.